특히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다른 계절에 비해 트러블이 더 쉽게 발생한다.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각질, 트러블로 지저분해진 피부에 응급 처치가 필요하다. 한시라도 더 늦기 전에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것이 우선.
번거롭더라도 피부 케어에 조금 더 신경 써 피부가 망가지는 것을 미리 방지해야 한다. 여름철 스킨케어 방법과 예민한 피부를 달래줄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여름철 피부 컨디션이 엉망인 이유는?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노화와도 직결돼 있다.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잔주름이 생기기도 쉽기 때문.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 A는 피부 진피 깊숙이 파고들어 검버섯과 기미의 원인이 된다.
외출 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만 화장으로 꽉 막힌 피부 위에 땀이 흐르며 화장을 덧대어서 하다 보면 피부 위생이 망가지게 된다. 피지와 땀 등의 각종 노폐물이 쌓인 모공에서는 세균이 번식하며 트러블을 일으킨다. 더운 날씨 탓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피부는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땅기는 수분 부족형 지성형에 가까워지기도 한다.
여름철 스킨케어 HOW TO
또 여름철 스킨케어의 핵심은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 스킨케어 제품을 냉장고에 보관한 뒤 차갑게 바르는 것도 좋다. 기초 스킨케어 이외에 주기적으로 팩을 해주는 것도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한껏 예민해진 피부에는 트러블이 하나둘 올라오기 시작한다. 이럴 때일수록 더 섬세히 관리해야 한다.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순한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피부를 더는 자극하지 않아야 하므로 국소 부위에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Editor’s Pick]
2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풍부한 미네랄 성분을 피부에 전달해 주는 모공 케어 클레이 마스크. 제주도에서 화산이 폭발할 때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성분인 화산송이는 미세한 다공질 구조로 모공 속 피지를 강력하게 흡착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3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티트리 오일, 어성초 추출물 등 순한 천연 유래 성분으로 갑자기 올라온 피부 고민을 초기에 진압해주는 스팟 제품. 피부에 닿지 않는 스포이트 용기로 언제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이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응급스팟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3천 명에게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포함 아크니 5종 체험 키트를 증정하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ne 19, 2020 at 09:36AM
https://ift.tt/3fzi1QM
피부 트러블, 가리지 말고 없애자! - 한국경제
https://ift.tt/37mCKV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