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Friday, December 4, 2020

[속보] 바이든 당선 확정…선거인단 가장 많은 곳 깃발 꽂았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asipaso.blogspot.com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AP=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AP=연합뉴스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캘리포니아주에서 승리하며 '공식적으로' 선거인단 270명을 넘게 확보해 4일(현지시간) 당선이 사실상 확정됐다. 
 

캘리포니아, 바이든 당선 인증

AP통신은 이날 알렉스 파디야 캘리포니아 국무장관이 캘리포니아주에서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를 공식 인증했다고 보도했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50개 주 가운데 가장 많은 55명의 선거인단이 걸린 곳이다. 바이든 당선인은 이날 캘리포니아의 선거인단 55명을 합쳐 총 279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하게 됐다(AP 집계 기준).
 
선출된 각 주의 선거인단은 오는 14일 대통령을 공식 선출하는 투표를 한다. 주별로 실시한 투표 결과는 내년 1월 6일 의회에서 승인, 공표하는 절차를 거친다. 
 
통상 미 대선의 승자는 대선일 직후 결정됐기 때문에 각주의 당선인 인증과 선거인단 확정은 형식적인 절차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올해 대선의 경우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결과에 승복하지 않아, 주별 당선인 인증 및 선거인단 확정이 관심사로 떠올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로이터=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로이터=연합뉴스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한 주 가운데, 당선인 인증이 남은 곳은 콜로라도·하와이·뉴저지 등만 남게 됐다. 이 세 곳의 선거인단까지 모두 확보하면 바이든 당선인은 총 306명, 트럼프 대통령은 232명의 선거인단을 공식 확보하게 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애리조나·조지아·미시간·펜실베이니아·위스콘신 등 경합 주에서 선거결과 불복소송을 최소 50여건 이상 냈지만, 현재까지 30여건이 기각당하거나 패소했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속보] 바이든 당선 확정…선거인단 가장 많은 곳 깃발 꽂았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
https://ift.tt/2JSbJRH
세계

No comments:

Post a Comment